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벅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하루 종일 고생해서 얻은 지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ㅎㅎ 매우 쉬울 수도 있겠는데 이거를 왜 빙빙 돌았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간간히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래 캡처와 같이 전체 창 스크롤이 아닌 div 태그 안에 스크롤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div 태그 속 스크롤
div 태그 속 스크롤

보통 파이썬 selenium에서 스크롤을 조종하려면 Y 값을 지정한 후 아래 문장을 사용합니다.

 

browser.execute_script("window.scrollTo(0, Y)")

 

그렇다면 위 와 같이 div 안에 들어있는 스크롤은 어떻게 움직일 수 있을까요??

매~~~~~~우 간단합니다. 저는 이거를 한 시간이나 찾고 있었습니다 ㅎㅎ

스크롤 태그 활성화
스크롤 태그 활성화

Ctrl+shift+C 를 누르면 HTML 구조를 볼 수 있게 활성화되는데 조종하고 싶은 스크롤에 대면 스크롤은 위 캡처처럼 초록색으로 활성화되고 스크롤을 제외한 나머지는 파란색으로 활성화됩니다. 그 활성화된 div tag를 변수에 저장해 줍니다.

 

itemlist = browser.find_element_by_class_name("해당 div tag class 입력")

 

위 스크롤 조종 코드에서 window.scrollTo 가 아닌 arguments [0]. scrollBy를 넣어주고 옆에 div tag가 저장된 변수를 넣어주면 끝납니다 ㅎㅎ

 

browser.execute_script("arguments[0].scrollBy(0, Y)", itemlist)

 

arguments [0] 뒤에 따라오는 scrollBy(0, Y)는 구글링을 통해 다른 형태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매우 쉽지만 나의 한 시간을 갖고 간 selenium div 태그 속 스크롤 움직이는 방법에 대한 리뷰 마치겠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또는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와 리뷰를 원하시면 여기로!

모바일은 여기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