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종백이입니다😎😎

(다 읽으시고 아래 수정으로 추가 내용 있으니 확인해주세요 ^^)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덥고 습합니다.. 비도 많이 오고.. 덥고 습해서 그런지 몸도 무겁고 아주 피로가 쌓이는 나날을 보내고 있네요 ㅎㅎ

 

그런데 욕실 전등 스위치도 더위를 먹었나 눌러도 안 눌리고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네요?! 평소 같았으면 그냥 썼겠지만 능동적으로 살겠다 마음먹었기에 바로 교체해보기로 했습니다 ㅎㅎ

 

준비물은 일자 드라이버, 십자드라이버, 장갑!

 

살면서 고전압 전선은 한 번도 건드려본 적도 없기 때문에 아주 무섭더군요... 그래서 안전제일도 우선이니 모든 작업에 앞서.......

꼭! 두꺼비 집 내리는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블로그 써야겠다 생각하며 하나하나 사진 찍으면서 해야 하는데 처음이라 설레었는지? 바로 분해해 버렸습니다 ㅎㅎ 그리고 선 하나도 이미 옮겼어요 ^^ 사진 이전 단계를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스위치 커버 분리 => 일자 드라이버로 벽과 스위치 커버 사이 틈 벌리면 쉽게 분리됩니다!
  2. 스위치 위아래 고정 나사 제거 => 십자드라이버로 사정없이 돌려줍니다 ㅎㅎ

나사 빼면 아래 사진과 같이 됩니다 ㅎㅎ 파란색 선은 원래 저 복숭아 엉덩이가 손짓하는 곳에 있던 건데 제가 하나 옮긴 후 사진으로 찍어버렸습니다 ㅎㅎ

욕실스위치전선
전선 교체사진

선 분리하는 방법은 사진 보시면 전선 구멍 옆에 흰색 녹색 홈이 있는데 거기를 일자 드라이버로 꾹 누르시면 전선이 밖으로 뛰쳐나옵니다.

 

기존에 전선 있던 자리 그대로 새 스위치 구멍에 하나하나 옮겨 줍니다!

욕실스위치교체
전선 교체중

마지막으로 빨간 선 녹색선도 옮기면 짜잔!

거실스위치교체
교체완료된 스위치

똑같이 옮겨 줬습니다 ㅎㅎ

 

그리고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나사 조여주고 커버 씌우면 끝!

스위치교체
새 스위치

아주 쉽고 깔끔하죠??

 

이렇게 처음으로 스위치를 교체하니 뿌듯하네요 ㅎㅎ 총비용은 집 앞 마트에서 구매한 스위치 2구 4천 원^^

이상 마치겠습니다!

 

-----------------------------------------------------------------------------------------------------------------------------------------------------------------

이 집에 이사왔을때 스위치가 거꾸로 달려있었는데 생각해보니 점퍼선도 거꾸로 였더라고요? ㅎㅎ 왠지 하나 키면 전등이랑 환풍기가 동시에 작동돼서 뭐가 문제인가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요즘 스위치는 위에있는 스위치와 아래있는 스위치를 연결해주는 점퍼선(글 사진 녹색선)이 내장되어 있어서 따로 필요 없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다시 연결한 사진 아래 보여드립니다 ㅎㅎ

새로연결한스위치배선
다시 연결한 스위치

초록색 홈이 있는곳이 입력선으로 아래까지 배선없이 쭉 이어져 있어서 맨위에 빨간선 하나만 꽂으면 되고 반대쪽 흰색 홈이 있는 부분에는 각자 윗 구멍에 파란색 노란색 선을 끼워줍니다 ㅎㅎ

 

요즘 나온 스위치는 이렇게 3 선만 끼워주면 아주 쉽게 사용 가능합니다 ㅎㅎ

스위치사진
스위치 교체 완료

 다 마무리 하시고 저렇게 위 아래 드라이버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ㅎㅎ (참고로 나사를 벽에 있는 구멍에 넣기 정말 힘듭니다 ㅎㅎ)

 

이렇게 수정내용 끝!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또는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와 리뷰를 원하시면 여기로!

모바일은 여기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