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리타 정수기 구매하자마자 리뷰를 올리고 사용한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났습니다. 한 달 사용하면서 장점과 단점 그리고 세척 방법과 필터 교체 과정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난 브리타 정수기 구매 리뷰를 보실 분은 아래 링크 클릭!

))브리타 정수기 구매 후기 및 사용방법 리뷰((

 

브리타정수기 3.5 L 구매 후기 및 사용 방법 (유아 사용 시 주의사항 참고)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해 브리타 정수기를 직접 구매했습니다! 외국에서 물을 브리타 필터 거친 후 음용하길래 궁금했는데 한국 버전 브리타가 따로 있더라고요. 우선 구성품을 먼저 보시겠습니다. 구성은 몸통..

jcstory94.tistory.com

세척 및 필터 교체 방법

브리타 정수기를 한 달쯤 사용하다 보니 필터 수명을 표시해주는 memo칸이 다 달아 깜빡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memo가 깜빡이기 시작할 때 필터를 갈아주어야 합니다.

브리타 memo

필터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우선 뚜껑과 몸통을 분리합니다.
  2. 몸통을 따로 세척합니다. (몸통 세척은 평소 설거지와 똑같이 세제로 닦고 집에있는 살균기로 살균까지 했습니다.)
  3. 세척을 다 마치고 몸통에 물을 가득 담고 필터를 넣어주어 필터를 활성화 시킵니다. 거품이 다빠질 때까지 넣어두면 됩니다. (넣으면 거품이 바로 다 빠집니다.)
  4. 그 후 필터를 장착하고 memo를 꾹 눌러 활성화 시켜줍니다.
  5. 마지막으로 물을 가득 따르고 3번 버려준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수기 필터 가는 방법

(*다 쓰신 필터는 PP 플라스틱 재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필터에 보면 05번 표시가 되어있는데 그게 PP 재활용하라는 뜻입니다.)

사용 시 장단점

먼저 장점을 적자면 물이 맛있습니다. 브리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브리타 회사는 물 최상의 물맛을 위한 노력을 많이 한다고 합니다. 칼륨 량으로 맛을 내는 건지.. 그냥 수돗물 먹는 것과는 다른 진짜 맛있는 물맛이 납니다.

브리타 물 맛 이야기

그리고 생수를 사 먹을 필요가 없고 돈 절약도 됩니다. 요즘같이 코로나 19 사태로 많은 분들이 생수와 라면을 많이 집에 사두시는데 브리타 정수기 덕에 물 걱정 없이 마시고 있습니다.

 

 

단점은 딱히 없는데 한 가지 정말 거슬리는 단점이 있다면 필터 부위에 물이 고입니다. 저도 설계자지만 필터 있는 부분 왜 물이 고이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뭐 세척은 필터 갈아줄 때만 해도 상관없는 것 같지만 물고이는 것이 찝찝하신 분들은 memo 두 칸 달았을 때 필터를 한번 빼서 물을 빼줘도 좋을 것 같네요.

고인물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고 만족하면서 한 달을 사용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 필터는 처음에 하나만 구입했지만 필터 갈 시기가 되니 필터 사는 것도 귀찮고 해서 한 번에 4개를 사버렸습니다. 아래에 브리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는 필터 링크 넣어둘 테니 필요한 분은 구입해 놓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브리타 막스트라 플러스 정수기 필터

 

 

브리타 막스트라 플러스 정수기 필터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상 브리타 정수기 한 달 사용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더 많은 리뷰와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로!

모바일은 여기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