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종백이입니다😎

 

지난번 파이썬으로 네이버 키워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아무래도 cmd 창으로 실행하다 보니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cmd 창만 봐도 어렵고 복잡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미루고 미뤘던 플러터를 통해 재구성하는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그전에 파이썬 작업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클릭!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 : 카테고리 매칭 연관 키워드 프로그램 만들기

안녕하세요 종백이입니다~ 요즘 사업을 하면서 여러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는데 그중 중요한 프로그램 중 하나인 키워드 분석 프로그램을 플루터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플루터를 한번

jcstory94.tistory.com

 

플러터 공부를 처음부터 다시 하고 바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플러터 공부는 코딩 셰프님이라는 플러터계에 생활코딩 같은 분이 계시더라고요! 그 유튜브 영상만으로도 충분히 공부가 되었습니다 ㅎㅎ 코딩 셰프님 정말 감사합니다 ^^

코딩셰프님 영상 바로가기!

 

코딩셰프

향후 대세가 될 플러터를 단계별로 맛있게 학습하실 수 있습니다!

www.youtube.com

 

글을 시작하기 앞서 이 프로그램을 만든 이유를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하다 보면 상품명의 적합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 적합도 점수를 높이기 위해서는 상품명에 쓰는 단어들을 동일한 카테고리의 단어를 사용해야 적합도가 올라갑니다. 치마를 예로 든다면 치마를 위한 상품명에 반바지 카테고리의 단어가 들어간다면 적합도가 매우 떨어지게 되고 상위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같은 카테고리의 연관 상품명만 추려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했습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같은 카테고리 안에 있는 네이버 연관검색어가 쭉 나오게 됩니다 ㅎㅎ

 

완성된 모습을 먼저 보여드리고 동작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ㅎㅎ

스마트스토어상위노출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키워드 프로그램

이전 cmd 창에 비해 아주 깔끔해졌죠??

 

동작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키워드 입력

2. python으로 키워드 전달

3. python에서 전달된 키워드를 받아 동일 카테고리 연관검색어 추출

4. flutter 프로그램으로 전송

5. 전송된 키워드 변환 후 출력

 

순서는 위와 같고 사용자가 할 일은 키워드 입력 후 엔터만 누르시면 됩니다 ㅎㅎ 예시는 요즘 판매가 아주 잘되고 있는 여성의류를 예시로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ㅎㅎ

키워드프로그램예시
키워드 프로그램 예시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쭉 나오게 됩니다. 총조회수는 네이버 조회수를 뜻하고 비율은 조회수 대비 상품이 얼마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10개월 전과 8개월 전 조회수도 알려준다는 것! 검색 추이가 해마다 비슷한 것을 가정하고 10개월 전이면 지금으로부터 2달 뒤 시기 이므로 2달 뒤 키워드 조회수가 어떻게 변하겠구나 예측할 수 도 있습니다. 키워드 선정 시 아주 좋은 데이터가 될듯하네요 ㅎㅎ

 

키워드를 눌러주면 복사까지 한 번에 되고 붙여 넣기만 해 주면 됩니다 ㅎㅎ 아주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쉽겠죠?!

 

키워드 프로그램에 판매 노하우도 녹이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완성되면 누구나 쉽게 스마트 스토어 판매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ㅎㅎ 어떤 것을 팔아야 하고 재고나 주문 처리도 직접 다 해주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돈 벌기 어려운 환경에 있으신 분들이 이거를 사용해서 많은 가치 창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날이 빨리 오게 하기 위해 열심히 프로그램을 만들어야겠네요!

 

우선 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가 판매하는 방식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사람들의 매출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부분을 프로그램으로 모두 커버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그 과정을 블로그에 열심히 올리겠습니다 ㅎㅎ

모두 파이팅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