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티모 볼이란 이름은 탁구선수 이름 BOLL Timo입니다. 이 선수가 사용하는 라켓이 티모 볼인데요. 티모 볼에는 합판 사이에 들어오는 카본 재질에 따라 Arylate-Carbon(ALC)와 Zylon-Carbon(ZLC)로 나뉩니다.
우선 티모 볼 ALC는 중앙부 5겹의 나무 합판과 양끝 2겹의 ALC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ALC 소재는 경도에 비해 잠복 시간(dwell time)이 늘어난 스핀 지향 터치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고급 기술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다재다능한 스핀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위 형상 기반으로 티모 볼 ZLC는 중앙부 5겹 나무 합판과 양끝 2겹의 ZLC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ALC와 ZLC 차이는 무게와 탄성도 정도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ZLC 소재는 무게가 ALC 보다는 무겁지만 탄성이 큽니다. 탁구공이 셀룰로이드에서 플라스틱으로 바뀌면서 무게와 탄성을 증폭시키는 ZLC 소재가 인기가 많아졌다고 합니다. 스매시 타격에 잘 어울리겠습니다.
ALC 소재는 가벼워서 컨트롤하기는 좋지만 탄성으로 인한 반발력이 좋지 않아 스매시 타격보다는 드라이브 위주 기술을 구현할 시 잘 어울린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ALC 가 ZLC 보다 저렴합니다.
두 라켓을 모두 사용해본 후기를 말씀드리면 스매시를 자주 쓰는 제 스타일에 ZLC 가 더 나아 보입니다. 한번 때릴 때 공의 스피드가 ALC 보다 현저하게 빠른 것이 느껴집니다. 제 지인은 스핀 위주로 많이 하시는데 ALC로 사용하십니다. 근데 잘 못해서 그렇게 큰 차이는 못 느끼겠습니다 ㅎㅎ
필요하신 분을위해 쓸만한 상품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협찬들어올 일도 없지만) 협찬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