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ZUM 바로가기, ZUM 시작 페이지 변경 방법 리뷰드립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알약을 다운로드받을 일이 생겨서 알약을 다운로드했습니다. 다운로드 도중 ZUM을 시작페이지로 체크박스를 못 보고 확인 눌렀더니 시작페이지가 변해버렸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겸 리뷰 올리겠습니다.

zum바로가기 삭제

아무리 인터넷 옵션에서 홈페이지 내용을 변경을 해도 해결이 안 돼서 찾아보니 알툴바나 알약의 환경설정을 직접 바꿔줘야 한다고 합니다. (강제로 못 바꾸게 한 것처럼 왜 이렇게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알툴바는 설정되어있지 않아 알약에서 직접 바꿨습니다.

zum삭제

알약을 실행하면 상단 메뉴에 환경설정이 보입니다. 환경설정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알약 화면

환경 설정에 들어가 좌측 메뉴 기타 설정에 기타를 눌러주면 위 화면이 뜹니다. 홈페이지 관리 탭에서 홈페이지 URL을 원하는 사이트로 변경해주시고 홈페이지 자동 보호를 off로 변경해 주시면 zum 바로가기 문제가 해결됩니다.

 

위 과정을 마치셨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돌아와서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익스플로러 화면

인터넷 옵션에서 일반 탭에 홈페이지 탭이 있습니다. zum으로 되어있는 것을 원하는 시작페이지 주소로 바꾸시고 적용 확인 눌러주시고 나오신 후 F5를 눌러주면 완료입니다!

 

혹시 알툴바를 쓰시는 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여시면 왼쪽 상단에 알툴바 표시가 있습니다.

알툴바 표시를 누르시고 환경설정에 들어가시면 좌측 메뉴 최 하단에 기타 메뉴가 있습니다. 기타 메뉴 홈페이지 관리 탭에서 위 와 똑같이 홈페이지 사이트를 zum에서 원하는 사이트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 옵션에서도 원하는 사이트로 홈페이지를 바꿔주시면 됩니다.

 

알약도 원치 않게 깔았는데 zum도 말썽을 일으켜 살짝 스트레스받았네요 ㅎㅎ 저와 동일한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글을 보고 해결하시면 됩니다!

 

이상 마치겠습니다.

더 많은 리뷰와 정보를 원하시면 여기로!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