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한글과컴퓨터 한컴 입력기 삭제 없애는 법

JC story 2022. 8. 7. 18: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종백이입니다.

 

최근 사업 관련해서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것들 찾아다가 지원서를 열심히 쓰기 위해 한컴 1달 무료 소프트 웨어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ㅎㅎ 잘 사용하고 제출은 완료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열심히 프로그래밍을 하던 도중 계속 단축키가 안 먹지 뭡니까?! 문제를 찾아보니 오른쪽 아래 이상한 친구가 생겨있네요??

한컴입력기
이상한 친구 한컴 입력기

한컴 입력기는 뭐지... 하고 찾아보니 한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면 저 기능이 생기는 것 같더라고요 ㅎㅎ... 원하지도 않았는데 한컴 입력기와 광고 기능을 알아서 넣었습니다 ㅎㅎ

 

이 사실을 알자마자 바로 없애버리고 싶었습니다. 한컴 입력기 사라져 버리게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과정 따라 하시면 간단하게 영원히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ㅎㅎ

 

  1. 오른쪽 아래 작업 표시줄을 봅니다. 저처럼 한 표시가 있거나 위에 이미지처럼 "ㅎ" 이 들어가 있을 거예요!
  2. 클릭하면 위 사진처럼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러면 언어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ㅎㅎ
  3. 언어 기본 설정에 들어가면 맨 아래 기본 설정 언어에 한국어를 클릭하고 옵션을 눌러줍니다.
  4. 한국어 옵션에 들어가면 맨 아래 키보드에 한컴 입력기가 있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제거해버립니다.

 

이미지도 한번 보여드릴게요 ㅎㅎ

 

1번 설명 이미지입니다. 작업표시줄에 한 표시를 눌러줍니다.

언어옵션
작업 표시줄

2번 설명 이미지입니다. 맨 아래 언어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언어 기본 설정

3번 설명 이미지 입니다. 한국어 클릭 후 옵션을 눌러줍니다.

한국어옵션
기본 설정 언어 한국어 옵션 클릭

4번 설명 이미지 입니다. 보이는 즉시 바로 제거해 버립니다.

한컴입력기제거
한컴 입력기 없애버리기

휴... 위와 같이하면 말끔하게 한컴 입력기를 영원히 제거해 버릴 수 있습니다 ^^

이거로 스트레스 해소 및 수명 연장에 성공했네요 ㅎㅎ

이상 마치겠습니다!

글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구독 또는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정보와 리뷰를 원하시면 여기로!

모바일은 여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