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지루성두피염(두피지루성피부염) 피부과 다녀온 후기

JC story 2023. 1. 28. 23: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종백이입니다😎

 

오늘은 고등학생시절부터 10년 동안 지속된 지루성 피부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원래는 얼굴까지 피부염이 다 덮었는데 지금은 두피에만 남아있어서 두피 전문 피부과를 다녀왔습니다 ㅎㅎ

 

조금만 술을 먹거나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다음날 바로 머리가 가렵고 붉에 올라와서 아주 세심하게 관리가 필요한 친구네요...

 

지루성 두피염 원인 등 내용을 건너띄고 피부과에서 뭐 뭐 해주는지 궁금한 분은 아래 점 3개 섹터를 지나서 보시면 됩니다!


왜 이런 지러성 피부염이 생기는지 한번 알아봤는데... 정확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가장 많이 알려진 이유들이

  1. 말라세지아 균의 과도한 증식
  2. 약해진 면역력
  3. 호르몬의 변화

크게 이 3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아파본 적이 별로 없어서 면역에 의한 문제는 아닐 것 같고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한 말라세지아 균의 증식이 문제이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 어릴 적부터 머리도 잘 떡지고 얼굴도 산유국이라 짜면 기름 나올 것 같았거든요 ㅎㅎ

 

이번에 성신여대 유타몰에 있는 두피 전문 피부과를 가니 지루성 두피염 계속 방치하다가는 탈모가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아주 무서웠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왜 탈모를 유발하는지 알고싶어서 찾아보니 염증과 가려움증으로 머리를 긁어서 모낭을 손상시킬 수도 있고 염증이 머리카락 성장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쩐지 머리카락 얇은것들이 보여서 탈모인 줄 알고 많은 걱정을 하던 참에 지루성 두피염이 있던 것을 떠올려서 바로 치료해 보기로 했습니다!


피부과에서는 약, 샴푸 및 헤어토닉, 엉덩이주사 이 3가지 처방을 해줬습니다!

 

우선 약에 대해 말씀드리면 향히스타민제, 위염치료제, 진통제, 면역억제 및 향염제 이렇게 구성해서 주더라고요! 향히스타민제는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목적으로 주신다고 하셨고 면역억제 및 향염제는 염증 때문에 주신다고 하네요! 위염치료제와 진통제의 역할은 잘 모르겠습니다 ㅎㅎ

 

그리고 샴푸는 지루성두피염에 사용하는 샴푸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듀클레이샴푸 및 두피안정 헤어토너

듀클레이라는 샴푸 인데 가볍게 잘 사용할 수 있는 샴푸 같네요 ㅎㅎ 로션 타입으로 짜서 거품 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어토너에는 스테로이드 약을 섞어서 사용하라고 하셔서 하루에 2-3번 뿌리고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라는 단어 자체에 좀 거부감이 들었는데 찾아보니 염증과 가려움 증을 줄이기 위해 사용하고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이 아니면 피부가 올라오는 현상은 없다고 하네요! 유튜브 용닥터님 채널에 관련된 내용이 있어서 한번 봤는데 안심이 되네요 ㅎㅎ 스테로이드 관련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참고해 주세요!

용닥터 유튜브 바로가기

피부과 갔다 온 후기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지루성 피부염은 약 먹고 좋은 샴푸 쓰고 해도 근본적인 원인이 해결이 안 되면 계속 재발을 하네요.. 평소 식습관이나 생활 패턴 등을 잘 관리해서 근본부터 바로잡는 것이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저는 앞으로 피부과를 또 가는 것보다 니조랄 약샴푸를 사서 가려울 때마다 쓰는 방식으로 하고 근본을 바로잡아보려고 합니다...

 

주말에는 무조건 11시 이전에 잠을 자고, 스트레스 안 받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좀 해보려고 합니다...

 

모두 저를 포함해서 지루성 피부염 완치 기원을 하며 다음에는 약샴푸 니조랄을 구매 후 좀 써보고 리뷰해 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ㅎㅎ

반응형